나를 찾아가는 학교, 미래를 만드는 학교

영국엔 이튼스쿨, 한국엔 경희스쿨

kyunghee high school

교육목표

경희고등학교 교육 서비스 헌장

우리 경희고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민원인과 교육수요자들에게 최상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생들에게는 나를 찾아가는 학교, 미래를 만드는 학교, 학부모에게는 기쁨주고 신뢰받는 학교를 구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1. 학생을 인격적으로 존중하며 항상 밝고 친절한 자세로 지도하겠습니다.
2. 학생들에게 '책임지는 수업'과 '충실한 평가를 위해 항상 연구, 노력하겠습니다.
3. 학생과 학부모, 지역사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학교 운영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4. 학생교육에 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언제나 친절하게 안내 및 상담하여 드리 겠습니다.
5. 우리는 맑고 깨끗한 서울교육 실천으로 교육가족에게 행복과 감동을 드리겠습 니다.
6.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해 매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며, 미흡한 사항은 보완, 개선하여 보다 나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세부실천사항

1. 학생에 대한 서비스

  1. 학생 개개인의 눈높이에 맞는 지도,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수업 전개 등 학습능률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업 방법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 학습 부진 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적극 지도함으로써 학습부진 학생의 감소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3. 학기 초에 수행평가 항목, 과제물, 실시 시기 등을 공지하며, 수행평가 채점기준과 점수를 학생들에게 열람토록 하고, 이의 제기를 할 수 있는 기간을 두어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4. 매년 교양 및 교과 관련 양질의 도서를 확보하며, 도서실을 17:00(평일)까지 운영하고, 방학 중에도 개방하겠습니다.
  5. 학교생활규정은 학교 공동체 구성원들의 실질적인 참여와 동의 절차를 거쳐 학생의 인권을 존중ㆍ신장하는 방향으로 제ㆍ개정하겠으며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전교사와 학생이 함께 준수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6.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및 집단 따돌림ㆍ괴롭힘 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7. 학생의 자치 능력 함양과 토론 문화 형성 및 특기ㆍ적성계발을 위하여 학생회 및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8. 특수교육대상 학생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토요 휴업일이나 재량활동시간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2. 학부모님에 대한 서비스

  1. 학년 초에 연간 교육활동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학사력 또는 연간교육활동 안내 책자 등을 제작ㆍ보급하며 학교홈페이지에도 안내하겠습니다.
  2. 학년 초에 담임교사가 본인 소개, 학급운영 방침, 급훈, 인성 및 생활지도 방법, 성적지도 방법, 담임 연락처 등을 사전에 안내하겠습니다.
  3. 1주일이나 1개월 단위로 학습계획 및 가정에서 준비해야 할 학습 자료를 학교홈페이지나 유인물을 통해 사 전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학교 주요 행사는 사전에 자세히 안내하며 필요한 경우 SMS문자서비스를 이용하여 학부모님께 주요 내용을 발송하겠습니다.
  5. 신입생 및 전입생에게 학교생활 안내 및 진로 안내 자료를 제공하여, 학생이 학교생활에 쉽고 빠르게 적응하도록 하며 학부모님께는 자녀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6. 학부모가 많이 참석할 수 있는 시간에 학부모총회를 개최하도록 하며, 학부모 연수를 정례화하여 학부모의 학교활동에 대한 이해 및 참여의 폭을 넓히도록 하겠습니다.
  7. 학년(교과)별 수업 공개의 날(주간), 상담 주간 운영을 통한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며, 학생의 학업성취도 및 학교생활 전반에 대하여 친절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8. 학교홈페이지에 ‘학부모 의견란' 을 설치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9. 교과학습에 소요되는 학습준비물은 학교 예산으로 구입하여 학부모님의 부담을 줄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0. 학교 운동장 및 교내시설을 최대한 개방하여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민원업무 관련 서비스

  1. 학부모 및 민원인이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우편, 인터넷, FAX 등으로 요구한 각종 민원업무는 ON-STOP으로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2. 학부모가 해당 교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현관에 안내도를 게시하고, 각실 입구에는 업무 담당자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3. 학부모 및 민원인이 학교 방문시 편안하게 기다릴 수 있는 학부모 대기장소를 마련하겠습니다.
  4. 각종 제 증명 및 민원서류는 처리기한 내에 처리ㆍ발급해드리겠습니다.
  5. 학교홈페이지의 Q&A 코너를 설치하여 궁금하신 사항을 문의 시 해당 교직원이 즉시(3일 이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

1. 의견 제시 방법

  1. 학교 서비스에 대한 시정ㆍ개선사항 또는 학교 발전을 위한 의견 제시는 전화, 우편, FAX, 학교홈페이지 등 편리한 방법으로 하실 수 있으며 반드시 실명, 주소, 전화번호, E-mail 등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부서별 업무 내용 및 연락처 안내
    부서명 업무내용 전화
    교무실 전ㆍ출입, 학생성적처리, 학생상담 등 966-9122
    966-3782
    행정실 계약, 수납, 각종 증명 발급 등 966-4059
    교장실 학교 운영 전반9 968-7464
    •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 홈페이지 : http://www.kyungheeboy.hs.kr
    • 전화: 02)966-3782, ㆍFAX : 962-3643

2. 만족도 조사와 개선 안내

  1. 교육서비스에 대한 수요자 만족도 조사를 위하여 학교홈페이지에 설문조사 코너를 마련하여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2.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미흡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으며, 보완ㆍ개선한 결과를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