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아가는 학교, 미래를 만드는 학교

영국엔 이튼스쿨, 한국엔 경희스쿨

kyunghee high school

학생회

나를 찾아가는 학교, 미래는 만드는 학교

학생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교사 여러분,
그리고 저를 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해주신 학우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38대 학생회장 한수혁입니다.

2025년, 저와 제38대 학생회는 더욱더 존경받는 학생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학생회란 곧 학교를 대표하는 학생들이며, 그에 따른 막중한 책임과 의미는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 경희고등학교를 대표하는 만큼,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신뢰받고 존경받는 학생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 제38대 학생회는 보다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조직 구조를 개편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기획행정부와 재무부를 통합하여 행정부로, 방송부와 홍보부를 병합하여 미디어 홍보부로 개편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회 본연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고, 학생들을 대변하는 진정한 학생 자치기구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또한, 기존 학생회의 구성원 수가 많아 학생회의 가치가 돋보이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번 학생회는 정예화된 인원으로 운영할 것입니다. 심도 있는 면접을 통해 개개인의 능력치가 뛰어난 인재들로 구성하였고, 완성도 높은 결과를 보여드려 학생회의 역량을 입증해 보이겠습니다.

저 역시 스스로 부족한 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뛰어난 강점이 있습니다. 바로 업무 처리 능력과 리더십입니다. 학생회장으로서 때로는 앞에서 이끌고 또 어떨 때는 뒤에서 밀어주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학생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분명하게 제시하겠습니다. 저는 학생회를 성공적으로 운영할 자신이 있습니다. 그 자신감이 어디서 비롯되는지는, 확실한 결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물론 학업에 충실하는 것은 학생의 가장 중요한 도리입니다. 하지만 저는 대학 입학이 인생의 궁극적인 목적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저희가 배우는 교과 과정은 사회생활의 본질적 요소, 즉 사람을 대하는 방법과 저희가 앞으로 사회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리더십을 그다지 가르쳐 주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학생회 활동을 통해, 학생회 구성원들과 함께 교실에서 배울 수 없는 특별하고도 소중한 경험을 쌓아가고, 배워가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사회에서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제가 책임지고 학생회를 이끌어 가겠습니다.

경희고등학교 학생회를 더욱 빛나는 조직으로 만들 것을 약속드리며, 이를 끊임없이 증명하겠습니다. 끝까지 저와 함께할 제38대 학생회를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제38대 학생회장 한 수 혁

학생회장 학생부회장
한수* 양채*
지도부 부장 최수* 지도부 차장 강진*
기획행정부 부장 김지* 기획행정부 차장 추효*
체육부 부장 금민* 체육부 차장 변재*
홍보부 부장 이혁* 홍보부 차장 이길*
재무부 부장 최현* 재무부 차장 엄*
방송부 부장 김이* 방송부 차장 한수*
서기부 부장 허준* 서기부 차장 김형*